CPC광고 부정클릭의 모든것
 
 

CPC광고/온라인광고 부정클릭의 모든것

 

평균 광고비의 10%가 부정클릭,중복클릭으로 낭비된다는 것 알고 계십니까?

대부분의 광고주가 이 부정클릭 수를 파악하지 못해
부정클릭이 얼마나 일어나는지 간과하고 있습니다.

생각한것 보다 훨씬 많은 수의 클릭이 부정클릭으로 발생되며
광고비가 낭비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은 2종류로 나뉘는데 부정클릭과 중복클릭으로 나누어 집니다.

 

부정클릭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클릭을 말합니다.
주로 경쟁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부정클릭자는 IP를 발견하여 반드시 해당 IP를 광고 클릭을 하지 못하게끔
IP차단을 하여야 합니다.
IP차단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중복클릭은
악의적인 목적없이 자기도 모르게 광고비를 계속해서 소진시키는 클릭을 말합니다.
부정클릭의 대부분인 80%정도가 중복클릭에 해당됩니다.
대부분 특정사이트를 키워드를 통해 처음 접했을경우
계속해서 그 키워드를 통해 방문할때 중복클릭이 발생합니다.

중복클릭은 자기가 광고를 클릭하고 있다는 것만 환기시켜 주면 거의 해결됩니다.
스마트로그 부정클릭 팝업 경고창에서는 중복클릭자에게 가벼운 환기문구를 노출함으로써 중복클릭자가 기분 나쁘지 않게 광고클릭을 자제하도록 유도합니다.
고객님으로부터 광고비가 소진되고 있습니다. 광고를 자제해 주시면 더 좋은 품질로 보답하겠습니다. 같은 비교적 부드러운 양해의 문구입니다.

그리고 다음번 방문부터 즐겨찾기나 사이트명을 검색해서 방문하게끔 유도하면
중복클릭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스마트로그에서는 중복클릭 방지와 부정클릭 방지 모두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스마트로그를 사용할경우 부정클릭의 50%~70%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련글: [네이버 광고에서 IP차단 하는 방법]

[부정클릭 IP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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