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광고비만 먹는 효율낮은 사이트 노출 제한 방법
 
 

다음 클릭스 광고가 2013년부터 개편되어

기존의 오버추어의 파트너사 정책과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에서의 문제점이었던

광고비만 지출시키는 더미 사이트가 다음 클릭스에서도 파트너 사이트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더미 사이트는 해당 키워드를 실제로 검색을 해서 유입되는것이 아니라

미스 클릭을 유발하여, 키워드에 관심이 없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클릭을 하게 되는

이른바 허수 클릭으로 광고비만 지출 시키는 사이트 입니다.

 

광고주만 고스란히 광고 비용을 지출하게 되므로, 광고주만 피해를 입게 되는 셈입니다.

 

이러한 더미 사이트를 발견하고,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희 [광고관리시스템] 에 로그인 하신 후,

왼쪽 메뉴의 [광고효과분석 > 광고매체(사이트)] 메뉴에 들어갑니다.

 

광고매체(사이트) 메뉴에서 하단에 보시면

사이트별로 데이터를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이탈률이 높을 수록 효과가 없는 매체입니다. (이탈률 : 첫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확률)

이탈률이 100%라면 방문자가 첫페이지만 보고 전부 다 나갔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0%라면 모든 방문자가 여러 페이지를 방문했으니 광고 효과가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예제를 보시면 이탈률이 naver.com 이나 daum.net 에 비해 높게 형성된 광고 사이트를 뽑으셔서

노출 제한을 걸어 주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안의 사이트 들이 광고 효과가 떨어지는 사이트 입니다.)

 

다음 페이지로 계속 진행하셔서 이렇게 사이트를 수집하신후

 

 

[다음 클릭스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노출제한 사이트 관리] 탭에서 노출제한 사이트 등록 버튼을 눌러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엔터로 구분하여 여러개 사이트가 한번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각 줄의 맨앞과 맨뒤에 빈칸이 있으면 안됩니다.

 

 

 

 

* 최근에는 이탈률을 허위로 기록되게 하는 매체도 발견되고 있으니

잘 판단하셔서 광고비를 많이 절감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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