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그룹 노출전략으로 최적화하기
 
 

네이버광고가 개편되면서
세분화된 광고 매체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설정대로 광고하는것 보다
자사 사이트 특성에 맞게 최적화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광고비만 낭비하게 되겠죠

쇼핑몰과 그외 일반사이트로 나누어 어떻게 설정하는것이 효과적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광고 관리 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광고관리] > [클릭초이스관리] > 사이트명 클릭후 그룹 관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전략을 설정할 그룹을 선택한 후 전략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쇼핑몰일 경우


검색 네트워크는 모두 노출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사이트가 구축되어 있지 않으면 모바일 검색은 노출안함이 좋습니다
그리고 컨텐츠 네트워크는 네이버 지식iN은 노출이 좋으며
블로그와 컨텐츠 파트너는 사이트 특성에 맞게 노출과 노출안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디테일한 설정법은 아래 일반 사이트 부분에서 한꺼번에 설명하겠습니다.

 

 

일반 사이트일 경우에는

 

검색 네트워크는 검색 파트너를 제외하고 모두 노출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검색 파트너는 네이버가 쇼핑몰과 제휴하여 해당 쇼핑몰에서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사 사이트가 쇼핑과 무관한 서비스를 할 경우 고객 타겟팅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외는 세부매체관리를 누르면 세부매체관리가 가능한데요
검색탭과 광고더보기는 설정하는것이 좋으며, 지식쇼핑은 쇼핑몰이면 노출, 일반사이트면 노출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사이트가 구축되어 있지 않으면 모바일 검색은 노출안함이 좋습니다

그리고 컨텐츠 네트워크는 지식iN은 노출이 좋으며
블로그는 사이트 특성에 맞게 노출과  노출안함을 선택하며

컨텐츠 파트너는 자사 서비스와 연관이 있는 컨텐츠 매체만 노출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각 입찰전략마다 입찰 가중치를 설정할수 있는데
가중치 퍼센티지대로 원래 입찰가가 반영되는것 입니다.
예를 들면 1000원의 입찰가를 입찰가중치를 50%로 하였다면  500원으로 게재되는 것입니다.
무난하게 상위값 상속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정매체에 노출은 하고 싶지만 전환률이 낮은 노출용 매체라면
최대클릭비용을 70원이나 100원으로 고정시켜놓고 진행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일일 광고 예산은 말그대로 일일 최대 예산이며,

광고 기간과 게재 요일역시 마케팅 전략에 따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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