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스마트애즈와 스마트로그 광고 클릭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조회수: 495
 
스마트애즈와 스마트로그 광고 클릭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마트로그 이용중인 캠페인이 추적 URL 설정 되어 있는지 체크
스마트애즈 [광고관리] 메뉴에서, 스마트로그 이용중인 캠페인 들이 추적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추적 기능이 미사용으로 되어 있는 경우, 아래 가이드를 참조하여 추적 설정을 해주세요.


2. 웹사이트가 포워딩 되는 경우
주소창에 웹사이트를 입력해보시고, 입력한 바와 다른 URL로 이동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URL이 포워딩 된다고 하며,
이럴 경우에는 광고 추적용 파라메터가 제거가 되어, 광고 집계가 되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광고 클릭시 연결URL을 포워딩 된 이후의 URL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애즈 [소재 관리]에서 연결URL이 최종 랜딩URL로 되어 있는지 체크하고,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3.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활성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기능을 활성화하면, 광고 집계 데이터의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아래 공지를 참조하세요.


4. 매체 특성상 미집계 되는 경우
네이버 광고는 노출되는 매체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노출된 매체 중에서 네이버 자체 사이트 말고, 제휴된 파트너 사이트들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휴된 파트너사의 예로는 커뮤니티나 뉴스 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상기 매체사는 특성 상, 컨텐츠에서 미스 클릭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이 의도하지 않는 클릭인 경우, 창을 바로 닫아 버리는 경우가 많으며,
창을 바로 닫게 되면, 과금은 되지만, 실제 사이트는 열리지 않으므로
로그 분석에는 집계되지 않습니다.
이런 매체사의 특성을 잘 이해하시고, 광고를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상호: 크리에이티브소프트 | 대표전화: 1544-7813 | 소재지: 서울시 중구 저동2가 78번지 608호 | [개인정보 취급방침]
사업자 등록번호: 204-12-56579 | 통신판매번호: 서초0664호 | 개인정보책임자 고진우 (ceo@smlog.co.kr)
COPYRIGHT (C) SMARTLOG. All Rights reserved.